본문 바로가기
Tasty Trip/Korea

[영등포시장 호박집 찹쌀순대] 편육을 서비스로 주는 영등포 순대국밥집

by 지표덕후 2023. 5. 3.
반응형

호박집

  • 영업 시간 : 7시~22시(매달 3번째 일요일 휴무, 4번째 월요일 휴무)

 

영등포시장에 순대골목에 있는 순대국밥집 호박집 찹쌀순대입니다. 여타 많은 방송매체를 통해서, 또 유튜버들을 통해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이렇게 시장 골목길에 많은 순대국밥집이 있습니다. 왠지 다 비슷하거나 더 맛있는 곳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시장이 깨끗하게 잘 정비가 되어 있네요. 영등포시장은 거의 20년만에 처음인지라. 아침이라 한산한 시장길입니다. 

 

 

 

호박집 내부. 이른 오전시간에 방문 했더니 손님이 몇 테이블 없어서 쾌적하게 식사했습니다. 이곳은 아침 일찍 열어서 좋습니다. 

 

 

 

since 1966년이라고 되어 있네요. 순대정식(순대국 포함), 내장국밥이 식사 메뉴입니다. 머릿고기 수육, 족발, 편육도 별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정식을 먹어야 찹쌀순대 맛을 볼 수 있어서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이정도면 뭐 무난한 편입니다. 요즘은 보통순대국이 9천 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8천 원 정도 되면 이 집 좀 저렴하네? 라는 느낌을 받는 듯 하고요. 생각해보면 7천 원일 때 순대국 기억이 가장 생생한데, 이제 어느 덧 9천 원의 기억이 가장 짙어지는 때가 오겠죠. 

 

 

 

이건 순대국을 주문해도 기본으로 내어 주시는 편육입니다. 머릿고기와 이것 저것 고기들을 섞어서 눌러 만든 음식이죠.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이 메뉴는 따로 주문도 가능하고 포장도 됩니다. 순대국집에서 편육을 기본 서비스로 내어 주는 곳은 처음인지라 만족스러웠습니다. 

 

 

밖에 포장이 있던데 어디서 받아 오시는 건가. 인터넷 주문되면 좋겠네요. 

 

 

김치 반찬은 처음에만 가져다 주시고, 다음부터는 셀프로 가져다 먹습니다. 유독 김치가 맛있다 이런 평가까지는 안 나오지만 무난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들. 이집에서 조금 다른 점은 빨간색 양념장이 나오는데 약간 겨자처럼 산도도 있고 닭칼국수 집에서 주는 소스 맛이 나서 중간중간 찍어 먹으면 개운한 느낌? 맛있는 양념장입니다. 

 

 

 

이렇게 순대정식이 나왔습니다. 김이 모락모락나서 사진이 뿌옇게 되어버렸네요. 뜨끈한 순대국밥에 순대, 돼지고기 한 접시는 사랑입니다. 

 

 

 

 

부추, 들깨가루와 다대기가 이미 들어가 있습니다. 중간 중간 양념과 들깨가루가 아래로 가라 앉으니  잘 섞어 먹으면 됩니다. 호박집의 순대국 국물은 뭔가 맑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예전에 백암에 순대국을 먹으러 갔을 때 국물은 찐득하고 달라붙는 진한 느낌이었다면 이집은 다른 스타일입니다. 

 

 

 

교동 부산식 돼지국밥, 500g, 10개

COUPANG

www.coupang.com

 

 

 

순대국 안에 건더기도 푸짐합니다. 다만 순대는 적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당면 순대입니다. 혹시 당면 순대를 안 좋아하신다면 순대정식을 주문하셔서 찹쌀순대의 맛을 보시길. 

 

 

 

실망

따뜻한 찹쌀순대를 후후 불어 입에 가장 먼저 넣었습니다. 순대를 아주 좋아하거든요. 기대감을 안고 입안에 넣은 찹쌀순대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냄새도 많이나고 젓가락으로 집을 때 부터 뭔가 살짝 흐트러지는 느낌이었는데 역시나 입속에서의 식감도 그닥입니다. 먹고나서 김구라와 아들이 이곳에서 가서 먹는 유튜브를 봤는데 찹쌀순대 맛 평가는 없네요... 나와 같은 평이라 차마 평가를 안 한건가.. 

 

 

 

아무튼 순대는 하나 먹고 다 남겼지만, 돼지 부속물들 여러 부위들은 쫄깃하고 냄새도 없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소리 감투도 3점이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소스를 찍어 먹으니 색다르고 별미네요. 아 순대 좀 맛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멀릭서 간지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집을 먹고나니 영등포시장 순대골목에 있는 다른 순대국 집들도 맛보고 싶어집니다. 

 

 

주차는 영등포시장 제 1주차장에 했습니다. 5분당 150원이니까 요금 가격도 착합니다. (자리만 있다면 여기가 제일인듯) 영등포시장까지 걸어서 5분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영등포시장 근처에 음식점 가시면 이곳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