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 Economics

원숭이두창은 코로나 mk2는 아니지만 싹을 잘라야 한다 | 영국 이코노미스트 번역

by 지표덕후 2022. 10. 3.
반응형

The illness can be dangerous for children, pregnant women and the immunocompromised

 

 

5 7 영국이 원숭이두창 사례가 보고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300 이상의 사례가 추가로 보고되었다. 질병은 보통 아프리카에 국한되며, 현재 유럽의 최소 17개국과 비아프리카 5개국에 존재한다.

 

원숭이두창의 증상(얼굴과 전체에 퍼지는 , 탈진, 농포), 한때 인류를 괴롭혔지만 지금은 멸종된 천연두와 유사하다. 일부 연구자들은 일상적인 소두 백신 접종이 중단되었던 것이 원숭이두창 창궐의 포문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세계보건기구(WHO) 질병이 조기에 치료될 경우 건강한 성인들은 거의 사망하지 않지만 어린이, 임산부,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에게는 위험할 있다고 말했다. 경고를 귀담아 들어야 한다. 아프리카 이외의 지역에서 원숭이두창으로 사망한 사례는 기록되지 않았다. 그러나 의료 서비스가 종종 열악한 대륙에서는 3-6% 사망에 이른다. 또한, 콩고에 만연된 변종은 현재 아프리카 대륙 밖으로 퍼지고 있는 서아프리카 변종보다 훨씬 치사율이 높다.

 

 

유럽에서의 발병은 아프리카 여행객이나 그들의 가까운 접촉자들에서 비롯되었다. 제한적인 감염경로였다. 이번 달에 영국에서 발견된 번째 건은 최근 나이지리아에서 누군가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이후로 원숭이두창은 널리 퍼졌다. 5 25일까지 영국은 71건의 진단 사례를 기록했다. 스페인은 119명이 보고되었다. 포르투갈은 39.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덴마크는 5 23일에 감염이 확정되었다.

원숭이두창은 피부간 접촉, 체액 또는 옷과 침구 같은 오염된 물질에 의해 가장 자주 전파된다. 최근 유럽의 잇따른 감염은 스페인에서의 동성애자 자부심 퍼레이드, 벨기에에서의 페티쉬 축제와 같은 행사들과 연관되어 있다. 유럽 지역 책임자인 한스 클루게는 축제와 파티로 인해 여름 동안 "전파 속도가 빨라질 있다" 경고했다. 그는 의료 종사자들을 위해 철저한 씻기와 보호 장비를 권장한다. 감염된 사람들과 그들의 접촉자들은 21 동안 격리될 것을 권고받았고 보건 당국은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접촉 추적경로 추적을 하고 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Sars-cov-2만큼 빠르게 전염되지는 않는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쉽게 변이할 있는 만큼 빨리 변이하지도 않고 갑자기 위험해지는 위험도 적다. 그리고 서양 국가들은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알고 있다. 아프리카 밖에서 발생한 마지막 사건은 2003년인데, 미국에서 원숭이두창을 옮기는 프레리도그(역주: 북미 대초원 지대에 사는 다람쥣과 동물)들이 70 이상의 사례를 일으켰다. 사건은 신속하게 진압되었다.

 

백신 접종은 감염 후에도 회복에 도움을 있으며, 천연두 (많은 나라에서 대량으로 비축하고 있는 ) 원숭이두창에 85%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몇몇 장소들은 이미 문제의 개인들을 보호하고 감염의 사슬을 끊기 위해 감염자들의 개인적인 접촉들을 "ring-vaccinating"하고 있다. 따라서, 비록 발병 수가 당분간 계속 증가할 것이지만, 원숭이두창은 코로나19 그랬던 것처럼 폐쇄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