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Trip/TripInfo

스페인 바르셀로나 숙소 추천: 에스파냐 광장 바로 앞 호텔 빌라마리(Hotel Vilamari)

by 지표덕후 2025. 6. 8.

바르셀로나 '호텔 빌라마리'는 산트 안토니 지역에 위치해 있다.

 

에스파냐 광장은 "바로 앞"이라고 표현해도 손색없을 만큼 가깝다. 에스파냐 광장이 가깝다는 건 공항 버스 정류장과도 가깝다는 거다. 그래서 우리도 여행 마지막 날 숙소로 여기를 선택했다.

 

주변에 구경할 곳도 많아서 좋다. 몬주익 매직 분수, 카탈루냐 국립 미술관이 지척이다. 지하철역은 걸어서 5분 정도 거리라서 이동하기도 편하다.

 

유료 주차가 가능하고, 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한다. 짐 보관 서비스도 있어서 편리하다.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도 있다. 무엇보다 룸서비스가 있어서 편하게 쉴 수 있다.

 

이런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호텔 빌라마리'는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이 덜하다. 

 

 

 

 

호텔 빌라마리 요약 정보

  • 주소 : Vilamari, 34-36, 산트 안토니, 바르셀로나, 스페인, 8015
  • 주차 : 유료 주차 가능
  • 교통 : 로카포르트역 (290m), 공항버스 정류장
  • 명소 : 에스파냐 광장, 카탈루냐 국립 미술관

 

 

 

호텔 빌라마리 상세 정보

호텔 로비 모습. 보면 알겠지만 지금까지 내가 묵었던 숙소 중 가장 등급이 높다. 내가 스페인 여행 계획 짜면서 가장 먼저 예약한 숙소다. 일찍 예약한 덕분에 싸게 예약했다. 일정 임박해서 가격을 다시 보니 내가 예약한 가격보다 50% 이상 비싸더라.

 

 

 

로비에 이런 음료 가판대가 있으면 나는 불안하다. 숙소 냉장고에 무료 생수가 없을까봐... 과연 호텔 빌라마리는 생수를 제공할까?

 

답은 글 아래 있다.

 

 

 

앞선 숙소들에서 저울을 빌리지 못 했는데, 다행히 일정 마지막 날 묵은 이 숙소에서 저울을 빌렸다. 기념품을 많이 샀는데도 수하물 규정 23kg에 훨씬 못 미치는 가벼운 무게가 나왔다. 안심.

 

 

 

사우나와 피트니스 센터가 있으니 여행 마지막의 여독을 풀고 싶으면 이용해 봐도 좋겠다.

 

 

 

객실에 들어가기 전에 호텔 이모저모를 둘러 봤는데, 

 

 

 

이렇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바 공간이 있다.

 

 

음료 가격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었다. 베르무트나 와인을 한 잔씩 팔기도 한다.

 

 

 

위와 같은 식사 공간은 반드시 여기서 조식을 먹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으니 객실에서 먹는 게 답답한 분들은 여기에서 먹어도 될 것 같다.

 

우리 부부는 객실에서 오붓하게 먹는 걸 선호해서 여길 이용하지 않았지만, 야외 테라스 자리는 볕이 좋은 아침에는 투숙객들이 더러 앉아 있었다.

 

 

 

드디어 객실에 들어섰다.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는 침대이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편안했다. 여행 마지막 날이라 가급적 잠들고 싶지 않았지만 누우니 편안해 금방 잠들어 버렸다.

 

 

퀴즈의 정답. 생수는 제공됐다, 그것도 두 병이나. 

 

 

 

대로변으로 나있는 객실이 아니면 스페인 숙소의 대부분 뷰는 이웃집 뷰다. 이쪽 객실이 차라리 조용해서 좋다. 어떤 동네의 대로변 뷰는 차들이 다녀 시끄러울 수 있다.

 

 

 

바닷물이 일렁이는 것 같은 패턴의 타일이 깔린 화장실. 등급 높은 호텔답게 깔끔하다.

 

 

내가 묵었던 스페인 숙소 중 가장 어메니티가 제공되었다. 스페인 숙소는 대체로 환경 보호 정책으로 인해 어메니티에 굉장히 인색하다. 사회 전체가 일회용 전반에 대해 인색하다. 칫솔을 준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시내에서는 주차 공간 찾기가 쉽지 않다. 우리나라처럼 호텔이 주차 공간을 무조건 제공하는 경우도 잘 없다. 때문에 호텔 빌라마리처럼 유료라도 주차 공간을 가지고 있는 숙소가 귀하다. 특히 렌트카 여행자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호텔 빌라마리 총평

바르셀로나의 호텔 빌라마리,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다. 에스파냐 광장 바로 옆이라 위치가 정말 최고였다. 이동하기에도 너무 편했고, 주변에 편의시설도 많아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었다.

 

무엇보다 방이 정말 깨끗했다.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쓴 듯,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었다. 화장실도 넓고 깔끔해서 좋았다. 에어컨도 잘 작동했고, 냉장고와 커피포트까지 갖춰져 있어 편리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건 수압! 씻을 때 불편함이 전혀 없었다.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했다. 필요한 게 있어서 문의하면 언제나 밝은 얼굴로 도와주셨다. 덕분에 기분 좋게 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짐 보관 서비스도 제공해 주셔서, 귀국 전에 편하게 짐을 맡기고 남은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

 

이 호텔은 커플 여행객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깨끗하고 안전한 숙소를 찾는다면, 호텔 빌라마리를 강력 추천한다.


바르셀로나의 다른 호텔 숙박 후기는 아래를 참조할 것! 

 

바르셀로나 에이샴플라 신혼여행 숙소 추천: 조리도 가능한 '아파르트호텔 아테나 칼라브리아Apa

바르셀로나 '아파르트호텔 아테나 칼라브리아'는 에이샴플라 지역에 있다. 별도의 포스트로 다루겠지만 에이샴플라는 갈 만한 식당이나 카페가 많다. 호텔 주변에 마트나 약국이 가까워 편리하

mokeya.tistory.com

 

숙박 후기는 아래! 

 

스페인 바르셀로나 티웨이항공 후기: 기내식 왕복 메뉴, 좌석, 충전, 그 외 팁

이번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의 왕복 비행기는, 티웨이로 정했다. 첫째 이유는, 당시 직항 기준으로 티웨이 외 다른 항공사들의 표가 없었고, 둘째로는 티웨이항공 바르셀로나 항공편의 비행기

mokey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