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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Marketing

[Google] 씽크 위드 구글Think with Google 2019 발표자료(3)_구글 검색의 가능성

by 지표덕후 2019.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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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검색의 가능성 | 구글코리아 홍민선 부장



참으로 오랜만에 이런 자리에서

구글의 검색 서비스/ 상품에 대해 이야기한다.





20년 동안 구글의 검색 서비스는 많은 진보를 이루어냈다.





구글의 검색 서비스는 서로 연결된 정보를

편집하여 최상의 답변을 제공한다.





이렇게.

질의에 따라 검색결과가 담겨지는 형태도 다르다.





구글에서는 하루 30억 개의 검색이 발생하고

이 중 절반은 모바일에서 일어난다.





검색량의 15%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질의.

모바일 검색의 20% 이상이 음성 검색.











너무 뻔한 이야기인 것 안다.






사용자의 이력에 따라 똑같이 ‘BTS’를 검색해도

어떤 사용자에게는 BTS의 최근 소식이, 다른 사용자에게는 BTS그룹에 대한 일반 정보가,

또 다른 사용자에게는 케이팝에 대한 정보가 결과로 제시된다.





주제/ 분야에 따라서 연관도 높은 정보를 스마트하게 구성한다.

사용자가 원하면 최신의 정보(새벽 축구 경기 결과)를 푸쉬해주기도 한다.





의중을 파악하여 적절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관심 있어 할 만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이제 n단계 상호작용(최초의 상호작용 이후부터는 대명사를 사용해도

맥락을 이해하고 적절한 반응을 보임)이 가능하고(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질의를 예시로 듬),

전화 걸기나 일정 등록 등 액션도 가능.





지금까지 사용자 입장에서 구글 검색 서비스의 혜택을 이야기했다면,

지금부터는 마케터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구글 검색 상품의 혜택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구글 검색 광고로 마케터는

많은 유저에게, 맞춤화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사용자의 의중(검색어 및 개인 정보 활용)을 파악한 메시지는

퍼포먼스로 이어진다.





키워드에는 사용자의 의도가 들어있다.





사용자의 미묘한 의도 차이가 검색어에 반영되어 있다.

구글은 그것을 포착하여, 동일한 광고주의 광고일지라도

키워드에 따라 상이한 메시지(Responsive text ads)로 소구한다.





또한 전환 가능성에 따라 입찰가를 똑똑하게 적용한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마케터가 설정한 예산을 맞춘다.





구글이 수집하는 사용자 정보와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자동 운영할 수 있다.





Google 검색 광고 성공 사례: 아디다스 | 아디다스 문신혜 차장







CPC 경쟁 치열해지고 있다.

전환 가능성이 큰 conversion traffic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한 키워드 바잉으로는 안 된다.





아디다스는 치열해지는 CPC 경쟁에서 효율적인 퍼포먼스 달성 위하여

구글의 솔루션을 잘 활용해왔다.





구글의 검색 광고 솔루션이 고도화되면서 이를 통한

구매 전환, 비용효율, 매출 모두 개선되었다.





구글 광고 상품 통해 성공적인 캠페인을 달성하여

내년에 이 자리에 연사로 서겠다고 약속하는 마케터에게

이 한정판 신발을 증정하겠다.





coming up NEXT,

모든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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