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 Film/Poetry of Silver Screen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 개봉

by 지표덕후 2022. 12. 27.
반응형

2023년 1월 4일 개봉 예정

총괄 제작 : 마츠이 토시유키

 

놀랐던 것은 만화의 속도감이 실제 플레이 시간과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이었다. 이노우에 선생님은 머릿속 이미지를 만화로 그렸을 텐데 어떻게 속도가 딱 맞는지 충격적인 사실이었다.
2014년 12월 이노우에 다케히코 선생님으로부터 영화화를 확인받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각본과 감독을 부탁드렸다. 선생님 말고는 캐릭터 대사를 쓸 수 없다는 점도 있었지만, 작화가 가장 큰 부분이었다

마츠이 프로듀서는 실제 농구 선수에게 도움을 청해 원작 만화의 경기 장면을 실제 모션 캡처로 재현한 영상을 만들었다. 모션 캡처로 수록한 데이터를 활용해 CG 모델링 한 캐릭터를 움직여 파일럿 버전을 완성했고, 그게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시작이었다고 회상했다.

 

 

 

 

마케팅

슬램덩크 영화 개봉 1년 전, 홈페이지 오픈

https://slamdunk-movie.jp/ko/news/index.html



스포츠 브랜드 대표 매장 5곳에 5명의 캐릭터 포스터 설치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한 영리하고 재미있는 마케팅 

 

 

 

나이키, 아식스, 캔버스 등 시부야, 하라주쿠에 있는 스포츠 브랜드 대표 매장 5곳에 5명이 캐릭터 포스터를 하나씩 설치했다. 이 포스터를 직접 보기 위해서는 다섯 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각각 방문해야 볼 수 있다.

  • 강백호(사쿠라기 하나미치) : NIKE HARAJUKU
  • 송태섭 (미야기 료타) : 화이트 아틀리에 바이 컨버스 하라주쿠
  • 정대만(미츠이 히사시) : 아식스 하라주쿠 플래그십 스토어
  • 서태웅(루카와 카에데) : TOKYO 23 
  • 채치수(아카기 타케노리) : CONVERSE TOKYO 시부야 

 

 

캐릭터 소개

 강백호

1학년/파워포워드(PF)/188cm
고등학교에 와서 농구를 시작한 농구 초보. 빨간 머리가 특징. 일방적으로 서태웅을 라이벌로 여긴다.

 

 

채치수

3학년/센터(C)/197cm
전국 제패를 목표로 팀을 이끄는 주장. 강백호는 그를 '고릴라'라고 부른다.

 

 

서태웅

1학년/스몰포워드(SF)/187cm

1학년이지만 팀의 주력 멤버인 슈퍼 루키. 과묵하고 쿨하다.

 

송태섭

2학년/포인트가드(PG)/168cm
몸집은 작지만 스피드가 강점인 북산의 '돌격대장'. 매니저인 한나를 좋아한다.

 

 

정대만

3학년/슈팅가드(SG)/184cm
중학교 시절에는 MVP였다. 좌절한 나머지 한동안 농구를 그만두지만 복귀한 뒤 3점 슈터로 활약한다.

 

 

 

 

 

 

일본에서 12월 3일 개봉하여 3주 연속 일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3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극장판 슬램덩크가 1월 4일 개봉한다. 1990년대를 대표하는 일본 만화이자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슬램덩크이기에 기대를 많이 받고 있다.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aver?code=223800&mid=53714#tab 

 

더 퍼스트 슬램덩크 동영상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movie.naver.com

 

 

강백호 역은 '명탐정 코난' 남도일, '원피스' 루피 등을 맡은 강수진 성우가 맡아 20여 년 만에 다시 같은 캐릭터를 연기하고, 서태웅, 송태섭, 정대만, 채치수 캐릭터에는 새로운 성우가 맡았다. 먼저 서태웅은 '명탐정 코난' 괴도 키드, '배드 가이즈' 미스터 울프 등으로 활약한 신용우 성우, 송태섭은 '데스노트' 시리즈 L, 마블 시리즈의 로키 등을 맡은 엄상현 성우, 정대만은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의 더빙을 맡았던 장민혁 성우, 채치수는 '도라에몽' 퉁퉁이, '이누야샤' 나락 등을 연기했던 최낙윤 성우가 맡았다. 특별히 강백호의 친구이자 백호 군단의 멤버 이용팔 역으로 배우 고창석이 특별 출연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