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미국주식 주식분할, 배당, IB 투자의견 등 유용한 정보 어디서 얻나

by 지표덕후 2022. 10. 23.
반응형

미국주식 콘텐츠를 생산하시는 분들(미주미나 미국주민)을 팔로우하다 보면 미국주식 투자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많이 알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자주 들락날락 하며 정보 얻는 사이트들 정리해봅니다.

대단한 사이트, 대단한 정보가 아니긴 한데, 미국주식과 관련된 투자 의사결정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작합니다.

-

1. 야후 파이낸스

주가 실시간 정보, 주식 상장 시점, 분할 시점, 배당 히스토리

 

Yahoo Finance - Stock Market Live, Quotes, Business & Finance News

At Yahoo Finance, you get free stock quotes, up-to-date news, portfolio management resources, international market data, social interaction and mortgage rates that help you manage your financial life.

finance.yahoo.com

먼저, 야후 파이낸스에 들어가서 상장 이후 지금까지의 주가 시계열과 주식분할 시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종목의 티커를 검색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제약주, 글락소스미스클라인(티커: GSK)을 예시로 해보지요.

 

▼ GSK의 정보가 노출되면 콘텐츠 영역 상단에 있는 네비게이션 바에서 Historical Data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GSK의 주가와 거래량을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지요.

 



▼ 종목이 상장된 최초 시점부터의 주가를 확인하고 싶다면 <표> 위의 Time Period 조건을 Max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기업의 상장시기도 알 수 있지요.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1980년 3월 28일에 상장했더군요.

 

 

▼ 주식분할 시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상단 Show (어떤 정보를 볼 것인가?) 조건을 Stock Splits로 변경하면 됩니다. GSK의 경우 1983년에 처음 주식 분할을 했고, 가장 최근에는 2022년에 주식 분할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2022년에 두 차례했고 심지어 7월 19일 첫 번째 분할에서는 분할이라기보다 '통합'을 한 것 같네요? 생경한 패턴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주식 분할 후에는 대부분 주가가 상승하는 것이 경험칙이라, 이 Stock Spilts 히스토리는 특정 종목이 주식 분할을 할 타이밍인지 아닌지를 가늠하는 데에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 야후 파이낸스의 히스토리컬 테이블은 매우 유용한 것이, 이 한 <표>에서 상장 이후의 배당시점과 배당금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Show 조건을 Dividends Only로 바꿔주면 과거부터 최근까지의 배당시점과 배당금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포트폴리오에서는 배당이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2. Marketbeat

여러 IB들의 매수, 매도 의견

마켓빗는 미국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평가(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MarketBeat: Stock Market News and Research Tools

1+ days ago | October 17th | 2022  3:00AM Here are 3 Stocks That Benefit From a Strong U.S. Dollar

www.marketbeat.com

 

▼ 원하는 기업을 검색합니다. 애플(티커: AAPL)을 해보겠습니다. 콘텐츠 영역의 상단 네비게이션 바에서 ANALYST RATINGS를 선택하면 월스트리트의 애널리스트들이 지난 12개월 동안 언급한 애플의 목표가가 정리되어 나옵니다. 이들의 평균 목표가는 180.42달러이며 22.51%의 상승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강한 매수 의견이 1명, 매수 의견이 21명, 보유 의견 6명, 매도 의견 2명으로 대체로 매수를 추천하는 분위기이네요.

 



미국 애널리스트들의 평가 의견(Rating)에서 자주 나오는 용어들을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 Overweight : 비중 확대
  • Equal weigt : 비중 축소
  • Underweight : 비중 축소
  • Outperform : 시장 수익률 상회
  • Market perform : 시장 수익률
  • Underperform : 시장 수익률 하회

 

▼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투자사별 의견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국 주식하시는 분들께 좋은 자료가 되길 바라며,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