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Trip/Korea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울 성동구 아이비 편 식당정보, 197화 금호동, 행당동, 용답동

by 지표덕후 2023. 4. 21.
반응형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서울 성동구 아이비 편 성동구 식당정보

 

골목냉면

  • 영업 시간 : 10:00~21:30
  • 주소 : 금호동3가 405-1

 

매운 것을 잘 먹는 사람에게는 딱 맛있게 매운 비빔냉면. 새콤매콤한 스타일의 중독성이 있는 냉면이다. 부자연스러운 매운맛이 아니라 깔끔한 매운맛을 낸다. 

 

 

이 집은 캡사이신의 매운 맛이 아니라 청양고춧가루를 사용한다. 

 

 

57년 전 시어머니의 입맛에 맞게 시어머님이 직접 만든 조리법을 따라서 만든 냉면이다. 특이하게 양념장이 없는 스타일이다. 매운맛은 매일 새벽에 직접 빻은 깨로 중화시킨다. 

 

 

물냉면은 멸치, 황태, 건어물, 대파 등이 들어가서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의 맛을 볼 수 있다. 단 기운이 많은 스타일이다.

 

 

 

 

 

 

고향식당

  • 영업 시간 : 9:00~21:00 (토, 일 휴무) 
  • 주소 :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70 지하 1층

주꾸미 샤부샤부의 육수는 오만둥이, 황태, 무 등의 육수를 미리 끓여두지 않고 상에 나가기 전에 끓여서 올린다. 싱싱하고 살아있는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4월~6월 제철 살아있는 활주꾸미를 샤부샤부로 맛볼 수 있다. 

 

 

푸릇한 미나리와의 조화가 아주 좋고, 활주꾸미의 진가를 느낄 수 있다. 주꾸미는 청량리 시장을 매일 가서 구매해 온다. 2인분의 26,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이 이 집의 최고 장점! 

 

졸을 때까지 잘 졸아서 액기스가 된 국물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 먹으면 일품이다. 여기에 겉절이 하나 올려 먹으면 천 원의 행복이 입안에. 

 

 

생주꾸미로 빨갛게 볶아낸 주꾸미 볶음은 보리밥과 함께하면 밥 한 공기 뚝딱하게 하는 비주얼과 맛이다. 보리밥의 식감과 주꾸미의 식감이 아주 좋다. 밥은 쌀, 보리, 반반 섞어서 원하는대로 주문이 가능하다. 

 

 

 

 

 

오시오 

  • 영업 시간 : 11:00-22:00(일요일 휴무)
  • 주소 : 행당로17길 19-1

여수의 맛을 그대로 옮겨놓은 행당시장 인근의 식당이다. 땅코참숯구이 반대편 골목 즈음이다.

 

 

여수 갓김치는 돌산갓을 사용해서 아주 부드럽고 연한 돌산갓은 시원하다.

 

 

기본 반찬은 파래무침, 미역줄기, 미나리 무침 다양한 반찬 한 상이 차려진다.

 

 

서대회 무침은 양념에 풍미가 있다. 회는 막걸리에 재어 두어 육질이 쫄깃쫄깃해져서 식감이 좋아진다. 남쪽바다의 밥도둑이라 불리운다. 쌀밥에 서대회무침을 넣어 비벼 먹어도 별미로 맛이 좋다고 한다. 

 

 

간장게장도 맛이 좋다.

 

 

여수에서 형제자매들이 이 식당에서 사용할 재료들을 보내준다.

 

 

여수에서 말려서 보내준 서대로 대파위에 넣고 살짝 쪄서 양념을 얹어서 먹는 서대찜이다. 집약된 감칠맛이 많이 나는 서대다. 비린내 없이 구이나 찜으로 먹으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