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Trip/Korea

천안 병천전통순대 전현무계획 맛집 - 충청도 여행 중에도 계속되는 순대국밥집 투어

by 지표덕후 2025. 4. 19.

 

병천전통순대

  • 영업 시간 : 10:30-16:00 (매주 일요일 휴무)
  •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서리1길 63-1

 


 

 

천안 목천초등학교 앞에 순대국밥집 하나가 있습니다. 

한적한 동네에 있더군요. 천안병천순대거리에서의 북적거림, 많은 차량은 보지 못했습니다. 저도 천안병천순대거리는 가봤지만 외지인지라 이쪽은 모르는 곳이었는데요. 

 

 

 

 

미디어의 힘, 전현무계획에서 소개해준 덕에 알게 되었습니다. 공중파도 아닌데, 힘이 꽤 있는지 손님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옆에 있는 건물은 사장님의 집이고, 들어가자마자 있는 것이 순대국밥집입니다. 소소하게 일하시려고 차리신 것 같은데 그러기에는 이제 손님이 많이 방문해서 늦으면 재료가 소진되는 것 같습니다. 

 

 

 

 

10시30분에 맞춰가서 바로 입장했고, 메뉴를 보니 순대국밥만 먹기에는 자주 올 수 있는 곳이 아니라 모듬접시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포장도 가능하다고 해서 처음부터 포장도 주문해놨어요. 

 

 

 

 

반찬은 셀프입니다. 

 

 

 

 

 

 

김치는 평범합니다. 

겉절이는 맛이 괜찮아서 겉절이는 리필을. 

 

 

 

 

 

기본찬들 세팅하며 국밥을 기다립니다. 여기 위치가 천안이라 어디 여행가면서 오며가며 중간에 들르기는 좋을 것 같네요. 

 

 

 

 

순대국밥의 순대와 부속고기 양이 푸짐합니다. 그리고 특징이 국물의 잡내, 쿰쿰함이 전혀없이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순대는 이런 전통순대가 들어가 있어요. 

 

 

 

 

 

밥 한 공기. 저는 처음부터 마는 것은 좋아하지 않아서 잠시 대기.

 

 

 

 

요게 메인. 모듬접시입니다. 

국물을 먹어보면서 이미 예상했지만 역시 모듬접시에 나온 얘네들도 모두 진짜 깔끔하네요. 

 

 

 

 

막걸리를 부르는 안주라서, 반주합니다. 

 

 

 

 

부드럽고, 깔끔해서 개인적으로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도 담백해서 잘 어울렸는데요. 그 국물의 찐득한 진한 맛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이 순대국밥은 조금은 심심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인 취향에는 맞았어요. 순대국이라는 것도 참 이런 저런 특징이 다 다르고 맛이 다 달라서 먹는 재미가 있어요. 전국 방방곡곡을 다닐 때마다 순대국밥을 먹는 저로서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