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태국 미슐랭 식당 리스트
해외여행을 할 때 그 나라의 미슐랭 레스토랑을 들러보는 경험은 꽤 근사한 미식의 시간이자 그 나라를 더 깊이 알 수 있는 매력도 있다. 식당에 따라 태국에서 해석하는 일식, 유러피안 음식들, 로컬 음식 등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이다. 태국은 가깝기도 하고 물가도 좋은 편이라(물론 도심은 사실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미슐랭 식당을 방문하기 좋은 편이다. 리스트를 보고 경험해보고 싶은 식당들은 미리 예약해보고 방문해보기 위해 정리해본다.
미슐랭 1스타 ★
1스타 리스트에는 29개의 레스토랑이 있으며 이 중 24개의 레스토랑은 원스타를 유지했고, 5개의 식당이 새롭게 올라갔다.
미슐랭 원스타 ★ 를 유지한 식당
1.Saneh Jaan
뿌리를 잃지 않고 전통적인 음식을 재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으면서 태국 요리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이 메뉴는 정성스럽게 준비된 고전스러움과 독특한 요리법을 모두 자랑하는데, 그 중에는 한때 왕실에 깊은 인상을 준 것도 있다. 태국 디저트 7가지를 선보이는 '전통 골든 디저트' 접시도 눈에 띈다.
2. Le Du
셰프 톤 티드(Ton Thitid)는 태국 요리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하여 계절 메뉴를 내놓는다. 여름에는 시그니처로 Khao Chae, Khao Khluk Kap가 포함된다. 이곳은 편안한 분위기로 손님들에게 환영받는 휴양지로 느껴지게 만든다.
3. Nahm
모든 요리는 핌 셰프의 창의력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 드러나며, 세트 메뉴와 아라카르트 요리 모두 정통 태국 맛에 대한 열정이 빛을 발한다. 전체 경험을 보려면 Heritage 세트 메뉴를 주문해보면 좋다.
4. PRU
PRU는 '식물을 키우고 이해하기'에 중점을 두며, 세련되고 친근하며 낭만적인 레스토랑의 모든 측면을 뒷받침하는 것은 이러한 정신이다. 아뮤즈 부슈에서 디저트까지, PRU는 태국의 풍부한 제철 식재료에 대한 레스토랑의 비전을 제시한다. 메뉴는 해산물과 채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96헥타르의 유기농 농장에서 재배된다.
5.Sushi Masato
도쿄에서 기술을 연마하고 뉴욕에서 명성을 쌓은 시미즈 마사토 셰프는 2015년 방콕에 카운터 다이닝인 오마카세를 처음으로 가져온 사람 중 한 명이었다. 모든 요리는 도요스 시장과 같은 일본 어시장에서 수입된 최고급 제철 재료로 만들어진다.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6.Savelberg
7.Yu Ting Yuan
8.Cadence by Dan Bark
9.80/20
10.J’aime by Jean-Michel Lorain
11.Elements, Inspired by Ciel Bleu
12.Chim by Siam Wisdom
13.Canvas
14.Khao (Ekkamai)
15.Sra Bua by Kiin Kiin
16.Methavalai Sorndaeng
17.Suan Thip
18.Paste
19.Blue by Alain Ducasse
20.Jay Fai
21.IGNIV
22.Côte by Mauro Colagreco
23.Gaa
24.Aksorn
새롭게 등재된 식당
1. Signature
셰프 티에리 드라포는 고향 루아르 계곡에서 처음으로 탐험한 '흙의 요리' 철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트 데코 식당에는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과 그의 무대를 드러낼 수 있는 벨벳 커튼이 있는데, 바로 열린 부엌이다.
2. Baan Tepa
셰프 탐 추다리 데바캄은 farm-to-table 철학에 초점을 맞춘 유명한 주방에서 일했었다. 여기서, 그녀는 지속 가능한 정신을 가진 생산자들과 자신의 뒷마당에서 나온 제철 재료로 만든 태국 메뉴에 아이디어를 가져온다. 그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할머니의 오랜 공간을 개조했다.
3. Haoma
요리사 Deepanker Khosla는 그의 Haoma 팀에 대해 "우리는 우리가 요리하는 것을 기르고, 우리가 사랑하는 것을 요리합니다."라고 말한다.
4. Potong
5. Maison Dunand
미슐랭 2스타 ★★
미슐랭 2스타 식당은 새롭게 등재된 곳이 없고, 6개의 레스토랑이 별 2개를 유지했다.
미슐랭 2스타 ★★ 식당 리스트
1. R-HAAN
이 식당은 음식은 전통적인 태국 요리로, 전국 각지의 재료를 사용하여 지역적인 음식, 왕실스러운 요리를 모두 제공한다.
2. Le Normandie by Alain Roux
주방장 알랭 루가 현재 운영을 감독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세련된 기술과 고급스러운 맛의 조합은 식당의 퀄리티를 보장한다. 또한 차오프라야 강의 경치와 정교한 꽃꽂이가 인상적인 공간이다.
3. Chef’s Table
돔에 앉기 전에 핑크 바에서 샴페인을 마신다. 루아르 출신인 빈센트 티에리 셰프는 35년 넘게 세계적인 안목으로 현대적인 방법을 사용한 고전적인 프랑스 요리를 선보이며 손님들을 기쁘게 해왔다. 그의 취향은 균형이 잡혀 있고 판단력도 좋다.
4.Mezzaluna
르부아 호텔 65층에 자리 잡은 Mezzaluna는 멋진 경치를 제공한다. 7가지 코스 세트 메뉴에서 일본음식의 정교함으로 유럽음식의 즐거움을 전달한다. 맛은 균형잡히고 정교하며, 음식은 창의적이고 기술적으로 정밀하다. 훌륭한 와인 리스트가 함께 제공된다.
5.Sühring
쌍둥이 요리사 마티아스와 토마스는 가족의 요리법, 어린 시절의 추억, 여행 경험에서 영감을 얻은 현대적인 독일식 메뉴를 만들었다. 처음 한 입 먹을 때부터 마지막 한 입까지 아름다운 요리를 선보이며 제철 식재료를 전문적으로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이 식당은 잎이 무성한 1970년대 스타일 별장에 있다.
6. Sorn
잊혀져 가는 전통 요리법과 지역적인 요리방법의 지혜들을 합하여 농부와 어부의 로컬 네트워크로부터 지속 가능한 재료를 조달받아 요리를 한다. 그들의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하여 예약 팁을 확인해보자.
'Tasty Trip > Abro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퇴근후한끼 후쿠오카 식당 정보] 3회 튀김 오마카세, 모츠니 곱창조림, 수제어묵 가게 (0) | 2023.04.13 |
---|---|
퇴근 후 한끼 오사카, 마포 식당정보 (1화, 2화)ㅣ타코야끼, 오코노미야끼, 야키니쿠, 로바타야끼 (1) | 2023.04.07 |
일본 도쿄 주변 지역의 미식 여행지ㅣCNN 트레블 선정 로컬 맛집 (0) | 2022.12.20 |
[홍콩 여행일정] 셋째 날&마지막 날_타이항, 완차이, 카페 그레이 디럭스, 모트32, 세컨드 드래프트, 제니스 쿠키 (0) | 2018.11.18 |
[홍콩 여행일정] 둘째 날, 코즈웨이 베이, 스타페리, 침사추이, 몽콕 야시장, 인터콘티넨탈의 추억 (0) | 2018.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