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 대만여행지원금 | 신청자격, 신청방법과 당첨꿀팁
비교적 최근에 대만여행지원금제도가 한 번 바뀌었다.
대상자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바뀌었는데, 이걸 모르고 조건이 되는데도 신청을 안 하는 사람이 있더라.
이 포스팅 정독하고 신청 조건이 되는데도 신청하지 않는 우를 범하지 말자.
누가 신청 가능한가?
대만여행지원금은 대한민국 국적 가진 사람들은 다 참여 가능하다.
다만 대만 여행기간이 3일 ~ 90일인 사람들만 신청 가능. 너무 짧게 다녀오는 일정이면 대만여행지원금 자격이 안 된다.
여기서부터 중요하다.
이전의 제도에서는 5 ~ 6월에 대만을 여행하는 여행자만 신청이 가능했다. 당신이 이렇게 알고 있다면 잊어라. 옛날 버전이다.
새롭게 바뀐 제도에서는 2023년 5월 ~ 2025년 6월 30일 사이에 여행하는 여행자는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단, 송산공항 / 타오위안 국제공항 1, 2청사 / 타이중공항 / 가오슝공항으로 입국하는 사람들만 가능하다.
언제 신청 가능한가?
입국 1일 전 ~ 7일 전에만 신청 가능하다. 출국날이 한참 남았는데 신청하지 마시길.
어떻게 신청하는가?
신청 사이트를 본 문단 아래에 링크 걸어뒀다. 아래 이미지 찬찬히 숙지하고 신청하길.
▼ 신청 양식의 필드는 하나하나 꼼꼼하게 작성해야 한다. 당첨이 되어도 여기 기재된 정보와 실제 정보가 다르면 상금을 받을 수 없다.
▼ 한 페이지짜리 신청서를 다 작성하면 아래와 같이 완료 페이지가 뜬다.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캡처해두는 게 좋기 때문에 아래에 링크해둔 신청 사이트를 휴대폰으로 접속하길 권한다.
▼ 정상적으로 신청되면 기재한 메일 주소로 이메일도 와있을 것이다.
▼ 아래가 대만여행지원금 신청 사이트이다. 클릭하면 양식이 바로 열린다:
https://5000.taiwan.net.tw/people2_kr.html
어떻게 수령하는가?
입국 당일에만 이벤트 수령이 가능하다. 수하물 찾고 나가자마자 대만지원금 행사장을 찾아라.
▼ 타오위안이든 송산공항이든 입국장을 나서자마자 보통 아래처럼 대만지원금 행사장 안내가 보일 것이다.
▼ 휴대폰을 캡처해둔 QR코드를 비치된 태블릿에 갖다 대면 로또 시작이다.
▼ 휴대폰을 캡처해둔 QR코드를 비치된 태블릿에 갖다 대면 로또 시작이다. 올라가는 풍등 중에 하나를 클릭하면 된다.
제한된 시간 내에 클릭하지 못 했다고 당황할 필요 없다. 시간이 지나면 무작위로 하나 선택된다.
널리 알려진 당첨 꿀팁 하나 풀자면 시간 내에 고르지 말고 그냥 두라더라. 시스템이 선택하도록 두는 게 당첨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가 있다. 믿거나 말거나다.
당첨이 되면 직원에게 이야기하고 경품을 수령해야 한다. 이 때 여권과 항공일정표가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하자.
뭘 할 수 있나?
당첨되면 대만달러로 5,000위안 상당, 한화로는 21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령하게 된다.
이 상금은 수령일로부터 90일 동안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 상금은 두 가지 형태로 받을 수 있다:
첫 번째는 전자바우처 - 이지카드나 아이패스(IPASS)카드
사용처가 훨씬 넓은 전자바우처-이지카드로 받길 추천한다. 이지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사용처는 이 페이지 맨 아래에 링크해둔 포스팅을 참고하시라.
전자바우처(이지카드)를 선택하면 현장에서 상금이 충전된 이지카드를 받게 된다.
카드의 1회 사용한도는 1,500위안(대만달러)이고, 하루 사용한도는 3,000위안(대만달러).
두 번째 수령방식은 숙박 할인권인데, 추천하지 않는다.
당첨자 본인만 사용 가능하다. 교환이나 환불, 중고거래 같은 건 안 된다는 얘기다.
또, 하루 한 1장만 사용 가능하다. 이용 가능한 호텔의 리스트가 따로 있으니 구글링 해보시라.
-
대만여행 준비 포스팅 시리즈:
대만여행 입국심사 줄 안 서고 패스! : 온라인 입국신고서와 E게이트(자동출입국심사 시스템)
대만여행 필수품 이지카드: 타이베이 타오위안/송산공항 구매처와 사용처, 환불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