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신용산역 순대국집 5곳 - 용산 직장인의 순대국밥 탐방
용산역/신용산역 순대국집 5곳 - 용산 직장인의 순대국밥 탐방
결론적으로다가 용산역, 신용산역 근처의 순대국밥 집에서 1타다! 최고 순대국 맛집! 이렇게 말할 만한 곳은 아직 없습니다.
제가 중구에서 있을 때는 은근히 있었는데 말이죠. 용산구 특히, 역 근방에서 갈만한 곳 중에서는... 하지만 저는 순대국을 좋아해서 자주 순대국밥집을 방문하고 하단에는 직접 경험한 곳들을 공유드립니다.
순대국 외에, 국밥집은 용산 직장인으로서 솔직하게 쓴 하단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돼지국밥, 곰탕, 육개장 등!
용산 국밥집 리스트는 별도로 포스팅했습니다. (하단 참조)
1. 광천옥
- 대표메뉴 : 고기국밥 12,000원, 고기+순대국밥 11,000원, 섞어 순대국밥 11,000원
올해 오픈한 곳이죠. 이북집찹쌀순대 옆에 오픈을 했는데 둘 다 이북식이라는데 먹는 사람 입장에서는 스타일이 좀 다릅니다. 그래서 2곳 중 어디가 더 맛있어? 하기에는 맛이 좀 다른 느낌이랄까. 사골을 쓰지 않은 아주 맑은 국물이고, 고추 등이 다 더해져서 나옵니다. 토렴된 국밥이고요. 고기랑 순대를 섞어서 주문할 수 있어서 주로 그렇게 먹는 편이에요.
2. 순대실록 용산아이파크몰점
- 대표메뉴 : 순대국 10,000원, 시래기 순대국 12,000원
프랜차이즈의 대중적이고 안정적인 맛이 장점인 곳. 가끔 물론 간이 좀 짤 때가 있습니다만, 물을 조금 넣으면 금방 해결(?)이 되어요. 옛날에 대학로 본점으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꽤 여러 곳에 순대실록이 있더군요. 아이파크몰 안에 있어서 만만하게 아이파크몰에 밥 먹으러 가면 서너번에 한 번은 꼭 순대실록으로 발걸음이 향합니다. 네, 저는 순대국을 좋아해요. 개인적으로 시래기를 좋아해서 시래기 순대국을 주로 먹고 4명 이상이 가시면 순대나 순대스테이크, 순대곱창볶음 시켜서 나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이북집찹쌀순대 용산점
- 대표메뉴 : 순대국밥 10,000원
신용산역에서 가까운 순대국집 중 여기도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곳입니다. 손님이 많은데 거의 앉자마자 주셔서... 시간 없을 때 빨리 들어가기만 바로 하면 시간 절약이 되는 곳입니다. 아주 진하지도 아주 깔끔하지도 않은 그 중간이랄까. 대박이야! 까지는 절대 아니고 무난한 순대국집이고 호불호가 적을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건더기가 푸짐한 느낌은 아닌데 갈 때마다 좀 달랐어요. 포장하면 국물을 넉넉히 주십니다.
4. 한성식당
- 대표메뉴 : 순대국 9,000원
여기는 외관은 거의 순대국밥 맛집처럼 보이지만 묘하게 맛집이라는 말은 안 나오는 곳이긴 합니다. 하지만, 부추랑 다대기를 잘 넣어서 먹으면 또 어떨 때는 나쁘지 않은 곳이기도... 근데 메인 점심 시간에 혼밥을 해야 한다면 갈 수 없는 곳입니다. 매장에 혼밥하면 몇 시 이후로 오라고 써있어요... 매정함. 장점은 국밥 가격이 9천 원이라 만 원 미만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더진국 수육국밥 용산센트럴파크점
- 대표메뉴 : 순대국밥 10,000원, 수육국밥 10,000원
죄송하지만 제 취향에는 가장 안 맞았던 곳. 순대실록도 프랜차이즈이긴한데 여기는 맛도 아쉽고, 친절도도 별로였어요. 한 번 가보고 안 가봐서 어떻다 저떻다 말 하기 좀 그렇긴 하지만 일단 경험은 했으니 리스트에 올려봅니다. (참고로 위에 음식점들은 최소 서너번 이상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