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연말 선물 추천] 누가 받아도 좋은 10가지 음식(food), 디저트 선물
연말 선물 추천 /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10가지
연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주변에 센스 있는 선물을 해야 할 일이 많아지는 때가 왔다. 다양한 사람의 취향을 하나하나 맞추기 어려울 때는 오히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선물들이 주고받는 사람 모두가 더 만족할 수 있다. 음식이나 디저트 제품이 가볍지 않아 보이려면 누가 받아도 만족할만한 제품 퀄리티는 당연히 기본이고, 패키지, 희소성, 센스 있는 셀렉력 등이 필요하다. 아래 10가지 제품은 퀄리티가 좋고 어떤 사람이 받아도 행복할 수 있는 선물들을 추려보았다. 가격대와 취향이 잘 맞는 것으로 고른다면 주고 받는 모두가 행복한 연말 선물,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다.
Torti 토르티
이탈리아 마르게리타 여왕이 이 디저트를 최상의 디저트라고 칭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사용하도록 허락하며 아마레티 마르게리타라는 칭호가 생겼다는 스토리텔링이 있는 디저트.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면 정말 좋을만한 고급스러운 디저트이다. 맛과 패키지 모두 고급스럽고 받아서 바로 다 먹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두고 먹을 수 있어 받는 사람도 실용적이다. 피에몬테의 헤이즐넛으로 만드는 다크 초콜릿이 들어가서 많이 달지 않고, 남녀노소 모두 맛있다고 할 수 있는 귀한 디저트.
- 브랜드 : Torti
- 가격 : 4종 23개 세트 86,000원
- 판매처 : 압구정 갤러리아 팝업, 토르티 공식 홈페이지, 단발성 공구(솔이공구)
복숭아 병조림 (황도,백도)
겨울에 복숭아 디저트는 은근히 센스있는 선물이 된다. 가격은 착한 편인데 한 겨울 한 두개 꺼내먹으며 선물해준 사람을 생각할 수 있는 작지만 달콤한 과일 스윗츠. 이곳이 좋은 이유는 포장도 고급스럽게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황도는 아주 말랑말랑한 편은 아니니 참고.
- 브랜드(구입처) : 살롱드쿡
- 가격 : 13,000원
- 선물 포장 가능
이야이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요즘 라이프스타일에 일상적으로 먹는 제품이기도 하고 좋은 올리브유는 내 돈으로 잘 안사는 사람들도 니즈가 있기 때문에 선물받으면 좋은 푸드 아이템이다. 게다가 이야이야는 병 디자인도 귀엽고 유니크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좋고 다 먹고 그냥 두어도 예쁘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그자체 그대로 먹으면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괜찮은 아이템.
- 구입처 : 이야이야 공홈, 신세계 백화점, 가끔 인스타 공구(가장 저렴함_헬로여진)
- 가격 : 45,000원~65,000원(플레이버에 따라 다름)
- 원산지 : 그리스
503한우투뿔라구소스
서래마을 유명한 식당 503테이블에서 만드는 라구소스이다. 라구소스는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음식이기 때문에 이렇게 깊고 맛있게 끓여낸 소스는 언제나 환영받는 선물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이 제품은 보통 hmr과 달리 한우 투플러스 제품이라 선물을 하기도 좋다. 이걸로 두사람이 한끼를 해결할 수 있으니 받는 사람이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만족할만한 상품.
- 구입처 : 503 르 마켓 홈페이지
- 가격 : 50,000원
아로마트러플 블랙 트러플 팝콘
누군가 사줘야 먹을 수 있는 가격의 팝콘이지만 맛은 고급스럽고 너무 맛있는 팝콘. 100% 자연산 트러플을 사용한 제품이다. 겨울에 tv를 보며 가볍게 집에서 집어먹을 수 있는 팝콘이지만, 맛은 일반 팝콘과 격이 다르다. 새로운 맛을 전하며 센스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 구입처 : 네이버 검색 시 마켓 다수, 쿠팡
- 가격 : 15,000원/100g
리아기름
100% 통깨만 사용해 착유한 들기름. 포장도 예쁘게 가능하고 요즘 들기름으로 파스타나 들기름으로 만드는 다양한 레시피도 유행했었기 때문에 의외로 맛있고 좋은 들기름은 유용할 수 있다.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고 좋은 들기름, 참기름 추천. 의외로 맛있는 기름은 대형마트에서 잘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선물 받으면 좋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 구입처 : 리아기름 스마트스토어
- 가격 : 47,500원(국산 참기름 + 들기름 + 볶음참깨 + 표고소금 세트)
브아시에 마롱 글라세
여자친구에게 선물하면 좋을 럭셔리 디저트. 생밤을 이용한 고급스럽고 손이 많이 가는 디저트라 비쌀 수 밖에 없는 디저트이지만 연말이나 누군가가 선물해주면 맛있고 고맙게 먹을 수 있는 디저트 선물이 된다. 보관도 한 3개월이 되기 때문에 당장 한 번에 먹지 않아도 되서 좋다. 마롱 글라세는 커피, 차, 와인 등과 모두 페어링할 수 있다.
- 구입처 : 29cm
- 가격 : 84,000원
금빛 도라지 조청
코로나, 감기가 유행하는 요즘, 기관지에 아주 좋은 질 좋은 도라지조청은 한 몇개월 두고두고 잘 먹을 수 있는 선물이 된다. 국산 도라지 함량 60%가 되는 제품이 잘 없다. 퀄리티가 좋은 제품이라 따뜻한 물, 우유, 요거트 등 활용도도 좋고,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기침과 감기에 아주 도움이 된다.
- 구입처 : 빅토리사 네이버 스토어
- 가격 : 58,000원
크렘드마롱 밤 잼
가격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이지만 먹기 편한 형태이기도 하고, 빵과 함께 발라 먹거나 따뜻한 우유에 마롱라떼로 즐기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선물하기 괜찮은 제품. 크리스마스 작은 선물로 나쁘지 않다.
- 브랜드 : 클레망포지에
- 구입처 : 네이버 검색
- 가격 : 28,000원
아틀리에 폰드
사실, 이건 온라인 배송이 불가하고 구매는 DM으로 예약 후에 주문제작되는 디저트다. 수령은 한남동 아틀리에 폰드 매장에서 직접 픽업해야한다. 번거로운 구매 과정과 하루 50상자 판매, 구매하고 싶은 달의 전달에 주문해야 하는 수고로움 등이 동반되지만 이 모든걸 제품이 이겨버린다. 버릴 수 없는 예쁜 나무상자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맛이 중요한 날 디저트 선물, 고마운 분들께 선물하기 적합하다.
- 브랜드 : 아틀리에폰드
- 구입처 : 아틀리에폰드 인스타그램 dm 예약 주문
- 가격 : 카라멜바박스 82,000원, 쿠키박스 88,000원
- 영업 시간 : 화~토 12시-1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