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Trip/Korea

전현무계획 인천 송도 식당정보ㅣ김광규 송도 백반집, 유이 한우구이, 게장정식

by 지표덕후 2024. 5. 25.

 

전현무계획 인천 송도 식당정보 김광규 송도 백반집, 유이 한우구이, 게장정식 

 

 

 

소소담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70 상가 302동, 104호
  • 영업 시간 : 10시-21시 

 

 

인천 송도 주민 김광규의 단골 맛집이라고 하는 식당.  보말죽, 옥돔구이, 고등어 김치찜, 김치찌개 하나하나 손맛이 담겨진 맛깔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따듯한 정성이 담긴 집밥 같은 메뉴들. 

 

 

 

 

 


공기밥 하나 뚝딱 가능한 김치찌개, 묵은지와 고등어의 조합도 느낄 수 있는 찜. 

 

 

 

옥돔구이는 잘 튀겨내어 고소하고 촉촉해서 패널들에게 칭찬을 많이 받은 메뉴. 옥돔구이는 18,000원으로 두세명이 가서 나눠 먹기에 좋다. 보말죽과 함께 시켜서 아침에도 한 상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착한 백반집이다. 

 

 

 

 

 

 

가조 

  •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46번길 25
  • 영업 시간 : 10시-22시 30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음식점, 시계며 소품 하나하나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공간이다. 

 

 

 

투플러스 한우등심은 촘촘한 마블링과 기름으로 퀄리티를 보장한다.

 

 

 

50년 한 곳에서 장사한 내공으로 고른 한우 등심이다. 

 

 

 

 

50년 된 철판에 구워먹는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이 철판도 50년이 되었지만 손으로 계속 관리해서 빤질빤질하다. 이제는 이 철판을 판매하는 철판 회사조차 문을 닫았다고 한다. 

 

 

 

파절이와 마늘, 참기름을 더해 고기를 굽는다. 고소함의 끝판왕. 고기의 질이 너무 좋아서 인생 한구 고기집으로 등극한다는 평을 받았다. 

 

 

 

구운 대파와 싱싱한 채소쌈을 함께하면 느끼하지도 않고 물리지 않게 계속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소 한 마리에 8근 나오고 손질하고 다듬으면 4근이 나온다고 한다. 전부 손으로 하나하나 손질해서 준비 기간이 최소 3일이고, 미리 예약해야 한다. 

 

 

 

담백한 양구이는 고급 메뉴. 양념이 있지만 달지 않고 맵지 않다. 양념이 과하지가 않다. 

 

 

 

질리지 않는 양구이, 1인분에 35,000원. 

이집만의 유일무이한 메뉴이자 맛이다. 식감도 오독오독해서 매력이 있는 양구이. 

 

 

 

 

이집의 하이라이트 마무리. 굴 볶음밥. 

 

 

 

고기를 구웠던 철판에 굴과 한우 고기, 직접 담근 김치를 쫑쫑 썰어서 넣는 볶음밥이다. 신선한 굴로 풍미를 채워주고 맛있다라는 말을 연신할 수 밖에 없는 밥이다. 

 

 

 

 

 

 

동해식당 

  • 주소 : 북성동1가 104-20
  • 영업 시간 : 6시-14시

 

게장정식 20,000원.

꽃게의 황금어장인 연평도에서 꽃게를 잡아올려서 싱싱한 꽃게로 바로 담근 게장. 전라도 어머님의 맛깔난 솜씨로 만든 반찬들과 제철 암 꽃게의 완벽한 환상 조합 한 상 차림. 

 

 

 

 

안 맵고 맛있는 양념게장. 의외로 단 맛이 없는 잘 만든 양념장으로 무쳐서 더욱 좋은 평을 받았다. 

 

 

 

싱싱한건 말할 것도 없고 알이 짜도짜도 나온다고 한다. 정말 맛있는 게장을 먹을 수 있다. 

 

 

 

 

꽃게탕은 비주얼을 다 담을 수 없을만큼 꽃게가 살이 꽉차서 군침을 자극한다. 조미료 일절 안 쓰고 칼칼하고 꽃게의 육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정답같은 꽃게탕. 

 

 

이 꽃게탕에 사리를 넣어 먹을 수 있으니 필수로 주문해서 먹을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