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 Economics

이코노미스트 22년4월2일 | 정치 분야 국제단신

by 지표덕후 2022. 4. 3.
반응형

The world this week: Politics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동부에 집중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이우Kyiv와 또 다른 북부 도시 체르니히브Chernihiv에 대한 공격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두 도시 모두 더 많은 포탄이 떨어졌지만, 러시아군은 철수를 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러시아는 도시를 점령하는 데 명백히 실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군은 키이우 근처에서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인들의 사기 높은 목소리도 이제 들리지 않는다. 침략군이 미숙할지는 모르지만, 규모가 크고 잔학 행위는 계속 되고 있다.

 

 

The jaw-jaw

대면 평화회담이 이스탄불에서 재개되었다. 진전은 더뎠다. 우크라이나는 영토를 포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러시아의 독재자 블라디미르 푸틴은 어떤 종류든 승리를 주장할 필요가 있다. 우크라이나는 자신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 보장을 받는다면 중립을 받아들일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적십자는 러시아의 무차별 폭격으로 폐허가 된 마리우폴 사람들에게는 "시간이 없다time is running out"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에서 탈출한 난민의 수는 4백만을 넘었고, 더 많은 난민들은 국내에서 고향을 떠나 떠돌고 있다.

 

첼시를 소유하고 있지만 더 이상 지배하지 않는 러시아의 올리가치 로만 아브라모비치Roman Abramovich가 회담에 참석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와 우크라이나 협상가 2명이 3월 3일 키이우에서 중독되었다고 한다.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이 이야기에 의문을 제기하면서도, 협상 참여자들에게 아무것도 먹거나 마시지 말라고 당부했다.

 

블라디미르 푸틴이 "적대국hostile"은 가스 구매 대금을 루블로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하자 독일은 러시아로부터의 가스 공급 중단 가능성에 대처하기 위하여 비상계획의 첫 단계를 촉발시켰다. 독일은 천연가스의 절반 가량을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다.

 

조 바이든은 푸틴이 “권력을 유지할 수 없다cannot remain in power”고 말했다. 그는 나중에 러시아의 정권 교체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적 분노를 표출하려 했다expressing moral outrage"고 해명했다.

 

아제르바이잔Azerbaijan은 거주자 대부분이 아르메니아Armenia인인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의 분쟁지역을 두고 아르메니아와 협상을 벌일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아르메니아는 아제르바이잔이 2020년 분쟁 이후 러시아의 부추김으로 정전협정을 파기했다고 비난하였다.

 

이스라엘, 미국, 그리고 바레인, 이집트, 모로코, 아랍에미리트 등 4개 아랍 국가의 외무장관들은 니게브Negev 사막에서 전례 없는 회담을 가졌다. 이스라엘과 몇몇 아랍 정권들은 공통적으로 이란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미국과 다른 국가들은 이란의 핵 야욕을 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나프탈리 베넷 이스라엘 총리는 팔레스타인인에 의한 세 차례의 공격으로 8일 동안 11명이 사망한 데 대하여 이스라엘이 "테러의 새로운 흐름new wave of terrorism"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공격자들은 테러 중에 총에 맞아 죽었다.

 

카이스 사이드Kais Saied 튀니지 대통령은 지난 해부터 중단된 의회를 해산시켰다. 국회의원들이 대통령이 권좌를 곤고히 하기 위해 동원해 온 법령을 철회하기 위해 가상 회의를 연 이후였다.

 

평화유지군 8명이 헬기 추락으로 콩고 동부에서 사망했다. 정부는 M23 반군이 헬기를 격추시킨 것이라 말했지만 M23은 이를 부인했다.

 

런던 경찰은 다우닝 스트리트Downing Street와 다른 각료 사무실에서 발생한 "파티게이트partygate"의 covid-19 방역 위반과 관련하여 20개의 벌금을 권고했다. 경찰은 개인사, 즉 개인에 대해서는 특정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플로리다 주지사 론 드 산티스는 10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성적 성향이나 성 정체성에 대한 교실 교육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이 법을 소위 "게이라고 말하지 마세요Don’t Say Gay" 법이라고 칭하는 반대론자들은 이 법이 너무 모호해서 교사들이 동성 간 성관계를 언급하는 것만으로 소송을 당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공중 보건을 사유로 이주민들, 심지어 망명 신청자들조차 신속히 추방할 수 있도록 만든 COVID-19 조치를 해제하려 한다고 밝혔다. "타이틀 42Title 42"를 폐기하면 멕시코에서 국경을 넘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다.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3일간 계속된 폭력조직 사태로 87명이 사망한 후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정부는 1,000명 이상의 조직폭력배를 체포했다고 말했다. 부켈레는 트위터에 손을 머리 뒤로 한 채 옷을 반쯤 벗은 용의자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올렸다.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Bolsonaro 대통령은 10월 브라질 선거를 앞두고 재선 운동을 시작했다. 보우소나로는 2003년부터 2010년까지 대통령이었던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실바Luiz Inácio Lula da Silva에게 뒤지고 있다.

 

 

Going, going…?

임란 칸Imran Khan은 한 당이 그의 집권 연립정당을 탈퇴하고 일부 당원들이 그에게서 등을 돌린 뒤, 의회 과반수 의석을 잃고 파키스탄 총리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 칸은 파키스탄의 막강한 군대의 암묵적인 지지를 잃은 것으로 여겨진다. 그는 곧 불신임 표결에 직면할 것이다.

 

아프가니스탄 기부자들을 위한 화상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유엔은 단일 국가를 위해서는 사상 최대 규모의 호소appeal를 시작했다. UN은 44억 달러를 모으길 희망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그 중 13%만 기부되었다. 기부자들은 굶주리는 아프간 사람들을 돕고 싶어하지만, 지난해 권력을 잡은 탈레반 정권은 지지하지 않는다. 탈레반은 그들의 약속과 다르게 여학생들은 중등학교에 다닐 수 없다고 발표했다.

 

솔로몬 제도는 중국과 안보 협정을 맺었다고 말했다. 유출된 내용에 따르면중국 선박, 군인, 경찰이 중국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to protect the safety" 방문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이 섬의 주요 안보 협력국인 호주와 뉴질랜드는 경계 태세로 대응했다.

 

상하이 당국은 코로나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두 단계로 나눠 도시를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첫 단계는 주요 금융지구가 포함된 동쪽 지역부터였다. 이 조치로 근로자들은 사무실 안으로 피신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다음 단계는 인구가 더 많은 서쪽 절반의 차례이다. 중국은 대유행 발생 이후 가장 큰 규모의 발병 파도에 직면해있다.

 

반응형

댓글